밥 먹으러 마트 간다… 점심 매출 49% 급증 25일 서울 성산동 홈플러스 월드컵점에서 모델이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하는 ‘델리 코너’의 신상품인 4000원대 ‘와사비 크래미랩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고물가 여파로 점심값이 급등하는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이 발생하면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즉석조리식품을 찾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달 17일까지 한 달간 델리 코너 점심 매출이 전년 같은 달 대비 49% 급증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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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먹으러 마트 간다… 점심 매출 49% 급증
25일 서울 성산동 홈플러스 월드컵점에서 모델이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하는 ‘델리 코너’의 신상품인 4000원대 ‘와사비 크래미랩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고물가 여파로 점심값이 급등하는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이 발생하면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즉석조리식품을 찾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달 17일까지 한 달간 델리 코너 점심 매출이 전년 같은 달 대비 49% 급증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제공
25일 서울 성산동 홈플러스 월드컵점에서 모델이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하는 ‘델리 코너’의 신상품인 4000원대 ‘와사비 크래미랩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고물가 여파로 점심값이 급등하는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이 발생하면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즉석조리식품을 찾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달 17일까지 한 달간 델리 코너 점심 매출이 전년 같은 달 대비 49% 급증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제공
2022-07-26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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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