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오르는 라면값… 추석 이후 물가 ‘빨간불’ 추석 연휴 이후 가공식품 물가 상승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12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양재점을 찾은 한 시민이 라면 코너를 살펴보고 있다. 늘어난 원가 부담을 이유로 농심이 오는 15일부터 라면 브랜드 26개의 가격을 평균 11.3% 올리기로 한 데 이어 팔도 역시 다음달 1일부터 12개 라면 품목의 가격을 평균 9.8%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주영 전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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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이 오르는 라면값… 추석 이후 물가 ‘빨간불’
추석 연휴 이후 가공식품 물가 상승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12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양재점을 찾은 한 시민이 라면 코너를 살펴보고 있다. 늘어난 원가 부담을 이유로 농심이 오는 15일부터 라면 브랜드 26개의 가격을 평균 11.3% 올리기로 한 데 이어 팔도 역시 다음달 1일부터 12개 라면 품목의 가격을 평균 9.8%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주영 전문기자
추석 연휴 이후 가공식품 물가 상승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12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양재점을 찾은 한 시민이 라면 코너를 살펴보고 있다. 늘어난 원가 부담을 이유로 농심이 오는 15일부터 라면 브랜드 26개의 가격을 평균 11.3% 올리기로 한 데 이어 팔도 역시 다음달 1일부터 12개 라면 품목의 가격을 평균 9.8%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주영 전문기자
2022-09-13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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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