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이콘 김치,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등장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 ‘김치’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대상의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공동 기획·제작한 이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 슬로 모션으로 표현했다. 다음달 6일까지 모두 6720회에 걸쳐 송출될 예정이다. 대상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한국의 아이콘 김치,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등장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 ‘김치’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대상의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공동 기획·제작한 이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 슬로 모션으로 표현했다. 다음달 6일까지 모두 6720회에 걸쳐 송출될 예정이다. 대상 제공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 ‘김치’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대상의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공동 기획·제작한 이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 슬로 모션으로 표현했다. 다음달 6일까지 모두 6720회에 걸쳐 송출될 예정이다.
대상 제공
2022-10-13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