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블렌트, ‘서울영상광고제 2022’ 5관왕

디블렌트, ‘서울영상광고제 2022’ 5관왕

입력 2023-03-15 17:31
수정 2023-03-15 17: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서울영상광고재 트로피 및 상패
서울영상광고재 트로피 및 상패
종합광고회사 디블렌트(대표 홍성은)는 ‘서울영상광고제 2022’에서 동상 2개, 파이널리스트 상 3개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은 국내 최대 영상광고축제다.

디지털 부문 동상과 편집 부문 파이널리스트 상을 수상한 대상주식회사의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 캠페인은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이란 긴 제품명에 담긴 정성과 진심을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제품명이 길어진 이유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면서 온라인에서 333만 조회를 기록했다.

OOH 부문 동상과 시각효과 부문 파이널리스트 상을 수상한 삼립호빵의 ‘Big-Hopang’ 옥외광고 캠페인은 나눌수록 커지는 ‘따뜻한 마음’을 ‘빅호빵’으로 표현했다. 케이팝 스퀘어(K-pop Square) 미디어 전체를 대형 호빵찜기로 표현하고 그 안에서 호빵이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구현했다. 옥외 광고 영상은 실제 대형 찜기 안에서 호빵이 움직이는 듯한 효과로 온라인에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촬영 부문 파이널리스트 상을 수상한 던킨의 ‘로열밀크티 도넛’ 캠페인은 영국의 애프터눈 티타임을 연상시키는 몽환적이고 예술적인 영상미로 도넛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특히 도넛을 따라 흐르는 밀크티로 달콤하고 풍부한 글레이즈를 시각화했다. 또 찻잔 속으로 떨어지는 도넛이 만들어내는 밀크티 방울들을 왕관 모양으로 형상화해 제품 컨셉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영상은 던킨 매장에 노출되며 로열밀크티 도넛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블렌트는 2021년 광고 취급액 기준 국내 10대 종합광고회사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독립광고회사이다. 지난해 4월에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의 ‘2022 아시아 태평양 톱 500 고성장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홍성은 디블렌트 대표는 “지난해말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에 이은 수상 쾌거”라며 “소비자가 열광하는 디블렌트만의 ‘어트랙티브 캠페인’을 통해 독창적인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 빌더’로서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