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비’ 필리핀서 돌풍... ‘핀터레스트’ 제치고 초단기 1위 달성”

“‘셀러비’ 필리핀서 돌풍... ‘핀터레스트’ 제치고 초단기 1위 달성”

입력 2023-10-13 14:37
수정 2023-10-13 14: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셀러비
셀러비
한국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필리핀 구글스토어에서 유명 공유 미디어 소셜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제치고 1위를 달성했다.

‘셀러비’는 숏폼을 통해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중인 국내 숏폼 플랫폼이다. 같은 숏폼 서비스인 릴스, 숏츠, 틱톡과는 다르게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도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셀러비는 이런 차별점이 필리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달 ‘셀러비 크리에이터 모집 이벤트’, “#LOVEPH’, ‘SING TO EARN 챌린지” 등 필리핀 현지 이벤트를 통해 약 만여명의 크리에이터 참여를 이루어 냈고 하루에 만 개 이상의 영상 업로드가 이뤄지고 있다.

셀러비코리아 글로벌팀 조택희 팀장은 “한 달여만에 구글 스토어 1등을 달성하여 놀랍다”며 “필리핀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인도, 베트남 태국 등 다른 글로벌 지역에서도 1위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