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지난 4월 출시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쉐보레 캡티바의 부분 변경 모델이 최근 중형세단 바람 속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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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한국GM에 따르면 캡티바는 지난 4월 22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6일 만에 436대가 판매됐다. 한국GM은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목표로 내세웠던 캡티바 판매량 7500대를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쉐보레에서 출시한 신형 말리부와 르노삼성자동차의 SM6 등 최근 신차가 쏟아지면서 불고 있는 중형 세단 바람 속에서 이뤄 낸 성과라서 주목된다. 한국GM은 특히 중형 SUV 모델인 캡티바의 주고객층을 30대 중후반의 젊은 층이 차지하고 있어 쉐보레가 가진 젊고 개성 있는 이미지가 적극적으로 고객층에 어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국GM에 따르면 지난 4월 캡티바 판매량 중 35~40세 고객이 전체의 20%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이었다. 동급 경쟁 차종의 주고객층이 40세 이상이라는 것과 비교된다. 한국GM 관계자는 “캡티바의 높은 인기는 새롭게 적용한 수입산 프리미엄 파워트레인이 가장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신형 캡티바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프리미엄 2ℓ CDTi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말리부 디젤 모델에도 적용됐던 CDTi 엔진은 2014년 워즈오토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아이폰 등을 연동해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애플 카플레이를 적용해 젊은층으로부터 적지 않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한국GM 측 분석이다. 한국GM 관계자는 “캡티바는 목표 고객층에 대한 분석을 사전에 실시해 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볼드하게 달린다’는 마케팅 슬로건을 내세웠다”면서 “캡티바가 쉐보레의 중형 SUV 모델의 간판으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내수 시장 견인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6-05-18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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