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中 스키야 450개 매장서 ‘식물성 대체육’ 론칭

언리미트, 中 스키야 450개 매장서 ‘식물성 대체육’ 론칭

입력 2022-10-06 14:35
수정 2022-10-06 14: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언리미트 제공
언리미트 제공
국내 대체 식품 브랜드 언리미트가 대체육을 활용한 메뉴인 ‘식물성 에너지동 시리즈’를 일본 규동 전문 브랜드 ‘스키야’가 운영하는 중국 전역 450개 매장에서 론칭했다.

스키야는 일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규동 브랜드 중 하나다. 홍콩,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 등 세계 곳곳에 2400개가 넘는 지점을 두고 있다. 지난해 말 중국 상하이 소재 스키야 매장 15개에서 론칭한 후 9개월 만이다.

식물성 에너지동 시리즈는 4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부드럽게 조리한 언리미트 식물성 고기를 양파와 함께 소스에 찍어 먹는 ‘플랜트 에너지동’ ▲3~4가지 부드러운 치즈 토핑에 식물성 고기를 더한 ‘치즈 플랜트 에너지동’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와 식물성 고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토마토 플랜트 에너지동’ ▲매콤하게 양념한 그린 빈을 곁들여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한 ‘그린 빈 에너지동’이 그것이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언리미트 메뉴를 찾고 있어 중국 전역의 매장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세계 각국의 입맛을 더욱 사로잡을 수 있는 특색있고 맛있는 언리미트 메뉴를 계속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언리미트는 올해 초 미국의 ‘업사이클 식품 협회’(UFA) 멤버십에 가입해 푸드 업사이클링 관련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