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란종 日‘돈키호테’ 한국상륙...‘계란덮밥 양념장’도 살 수 있다

생태교란종 日‘돈키호테’ 한국상륙...‘계란덮밥 양념장’도 살 수 있다

정연호 기자
정연호 기자
입력 2025-07-08 08:46
수정 2025-07-08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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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일본 돈키호테 매장 내 GS25 전용매대를 설치한 것에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국내 최초 돈키호테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GS25가 일본 돈키호테 매장 내 GS25 전용매대를 설치한 것에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국내 최초 돈키호테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일본의 유명 할인점 돈키호테와 손잡고, 7월 8일부터 8월 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GS25 x 돈키호테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GS25와 돈키호테의 첫 번째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로,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팝업스토어, 일본 돈키호테의 매력 서울에서 즐기다GS25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일본 돈키호테의 현지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며, 일본의 밤거리 문화를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일본 제품을 소개하는 공간이 아닌, 양국의 문화를 융합한 ‘로컬라이즈드 돈키호테’를 구현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고객들은 일본 돈키호테의 인기 PB(자체브랜드) 상품인 ‘JONETZ’의 다양한 상품과 함께, GS25와 돈키호테가 협업하여 출시한 한정판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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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에는 돈키호테 PB ‘JONETZ’, 팝업 한정 상품, GS25 PB ‘유어스’, ’무무씨’ 굿즈 등이 준비됐다
팝업에는 돈키호테 PB ‘JONETZ’, 팝업 한정 상품, GS25 PB ‘유어스’, ’무무씨’ 굿즈 등이 준비됐다


‘JONETZ’ 상품과 한정판 캐릭터 상품 대거 공개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돈키호테의 대표적인 PB 브랜드인 ‘JONETZ’ 상품 5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계란덮밥 양념장, 원통형 감자칩, 계란에 뿌리는 간장, 굵은 유자후추 등 다양한 식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특색 있는 상품들이 대거 소개된다. 또한, GS25와 돈키호테가 협업하여 출시한 캐릭터 상품도 눈길을 끈다. 돈키호테의 인기 캐릭터인 ‘돈펭’ 인형과 파우치, 숄더백, 펜 케이스 등 다양한 굿즈 22종이 한 자리에 모였다.

특히, 7월 10일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념하여 양사의 대표 캐릭터인 ‘돈펭’과 ‘무무씨’를 함께 담은 한정판 상품들이 출시된다. 이 상품들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방한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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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키호테 필수 쇼핑템 JONETZ의 ▲계란덮밥 양념장 ▲원통형 감자칩 ▲계란에 뿌리는 간장 ▲굵은 유자후추 등이 준비됐다
돈키호테 필수 쇼핑템 JONETZ의 ▲계란덮밥 양념장 ▲원통형 감자칩 ▲계란에 뿌리는 간장 ▲굵은 유자후추 등이 준비됐다


현장 이벤트로 쇼핑의 재미를 더하다GS25는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돈펭 캡슐뽑기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이 이벤트를 통해 JONETZ 식품 선물세트, 돈펭 클리어 파우치, 캐릭터 컬래버 스티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에는 돈키호테의 인기 상품을 샘플링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7월 11일에는 더현대서울 플로어에서 퍼레이드 행사도 예정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GS25가 일본 돈키호테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유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립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 GS25는 지난 5월 일본 돈키호테 매장에 GS25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넷플릭스와 협업한 상품 13종을 일본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해왔다. 이 중 ‘오징어게임 랜덤달고나’는 출시 2주 만에 3만 개 이상 판매되며 K-편의점 상품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GS리테일 MD본부 허치홍 본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GS25는 일본을 비롯한 해외 유통 브랜드와의 협업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PB 상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K-편의점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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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돈키호테와 7월 8일부터 8월 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GS25가 돈키호테와 7월 8일부터 8월 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GS25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계기로 더욱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출입 사업을 확대하여 글로벌 편의점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도 GS25만의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GS25의 글로벌 전략을 실현하는 중요한 첫걸음으로, 향후 국내외에서 더욱 많은 협업 프로젝트들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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