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대형병원... 개발호재로 열기 오른 은평뉴타운

쇼핑몰-대형병원... 개발호재로 열기 오른 은평뉴타운

입력 2016-06-01 14:38
수정 2016-06-01 16: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은평 스카이뷰 자이
은평 스카이뷰 자이
베이비부머들의 은퇴시기가 다가오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금리 동결로 인한 초저금리 시대의 연장으로 은행에서 이자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수요가 충분해야 하며 상가의 차별화된 희소성을 갖춰야 한다. 또한 역세권 지역 등 입지적으로도 유리해야 한다.

은평뉴타운의 경우 복합쇼핑몰인 ‘롯데몰’이 올해 말 완공될 예정으로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를 기대할 수 있는 데다 지역 내에 전문의료센터 가톨릭대학 성모병원(2018년 개관 예정)과 소방학교, 전문훈련시설,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타운(20118년 순차적 준공예정) 등이 추진 중이다.

이러한 호재와 맞물려 GS건설은 은평뉴타운의 중심상업 A11구역에 ‘은평 스카이뷰 자이’복합상업시설을 공급하고 있다. 연면적 7202㎡, 지상 1·2층, 총 70여 개 점포 규모로 지어지는 복합상업시설로 오픈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아파트건물 높이는 최고 33층으로 은평뉴타운 내 최고층이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을 걸어서 2분인 역세권 입지에 은평뉴타운 16000여 세대의 거주자 포함, 외부에서 유입되는 고정유동인구 등으로 고객유치에 유리하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2019년 1월 입주할 예정으로 상가 분양 상담은 현장 앞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100번지에 있는 상가 홍보관에 마련됐다.

봉양순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교량 음악분수’ 탄생…경춘철교 음악분수 개장식서 감사패 수상

서울시의회 봉양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제3선거구)은 지난 22일 열린 경춘철교 음악분수 개장식에서, 교량분수 설치를 위한 서울시 예산 확보와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적극적인 행정적 기여를 인정받아 노원구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경춘철교 음악분수는 전국 최초로 철교 상부에 조성된 음악분수로, 중랑천을 건너던 옛 경춘선 철교의 역사성을 문화 콘텐츠로 재해석한 상징적 공간이다. 레이저 4대와 미러 기술을 결합한 연출, 고음·저음을 살린 음향 시스템, 창작곡을 포함한 21곡의 음악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결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복합형 공연 콘텐츠로 완성되었다. 봉 의원은 사업 구상 단계부터 실무 조율과 의사 결정 전반에 걸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노원의 핵심 수변문화 공간 조성을 이끌었다. 특히, 2024년도 서울시 예산 30억원을 노원구로 재배정되도록 조정함으로써 음악분수 설치를 현실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는 단순한 예산 지원을 넘어, 지역 정체성과 주민 삶의 질을 함께 높인 대표적 성과로 평가받는다. 봉 의원은 앞서 지난 2020년, 당현천·불암교 하류 친수공간 정비사업을 통해 시비 20억 원을 확보하며 당현천 음악분수
thumbnail - 봉양순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교량 음악분수’ 탄생…경춘철교 음악분수 개장식서 감사패 수상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