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빛낸 3000만 개인고객

KB국민은행 빛낸 3000만 개인고객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6-08-10 22:46
수정 2016-08-11 00: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은행권으로는 첫 돌파

KB국민은행의 개인 고객이 3000만명을 넘어섰다. 국내 은행 중에서는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국민은행은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개인 고객이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2001년 옛 국민은행과 옛 주택은행이 합병한 지 15년 만에 원화 예수금(고객이 원화로 맡긴 돈) 220조 1343억원, 대출금은 215조 9350억원으로 은행권 1위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폰뱅킹 고객 1000만명, 인터넷뱅킹 고객 2000만명을 돌파했다.

국민은행은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국민 모두 하하하(夏夏夏) 이벤트’를 벌인다. 행사 기간 중 영업점에서 최초 신규고객 등록을 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500명에게 설빙 모바일 상품권 등을 준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6-08-1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