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특집] 한국투자증권, 현금 흐름 좋은 글로벌기업 투자

[재테크 특집] 한국투자증권, 현금 흐름 좋은 글로벌기업 투자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8-02-26 17:52
수정 2018-02-26 17: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성공적인 투자는 ‘좋은 기업에 장기 투자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성장성, 고배당, 영업이익 등 기업을 평가하는 기준도 바뀐다.
이미지 확대
한국투자증권이 내놓은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는 최근 주목받는 ‘현금 흐름이 좋은 기업’에 투자할 수 있어 고려할 만한 선택지다.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잉여현금흐름으로 전 세계 3000여개 기업 가운데 양질의 글로벌 기업 60~90개를 골라냈다는 점이다.

잉여현금흐름이 높고 꾸준히 증가하는 기업들은 주주에게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으로 환원한다. 저성장 시대에 과도한 설비투자에 몰두하거나 외형을 확대해 기업 가치를 키우는 대신 차입을 줄여 인기다.

시장 상황에 따라 바구니에 담는 종목들의 비중을 바꿔서 대응한다.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는 위험 선호 시장에서는 밸류에이션과 성장성 항목이 높은 종목의 비중을 늘린다. 반대로 위험 회피 상황에서는 현금 흐름과 배당률이 좋은 종목을 늘리는 방식이다.

보수 수수료는 클래스 A 기준으로 선취판매수수료 1.0%이고, 총 보수는 연 1.668%이다. 클래스 C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지만 총 보수가 연 2.168%다. 두 클래스 모두 환매수수료는 없고, 환헤지형과 노출형을 선택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단독 판매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단기 변동성 확대 국면에도 높은 하락 방어력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해외 우수 운용사와 협업을 통해 개인 투자자에게 균형 잡힌 해외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8-02-27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