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 “영업 실적보다 고객 만족 리딩뱅크로”

진옥동 신한은행장 “영업 실적보다 고객 만족 리딩뱅크로”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0-02-10 00:04
수정 2020-02-10 02: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진옥동 신한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최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상반기 경영전략 회의에서 “영업 전략 추진에 앞서 소비자보호, 준법, 내부통제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영 목표로 ‘고객 중심’을 앞세운 신한은행은 올해 실적 목표를 지난해보다 낮게 잡았다. 또 서울 점포 5곳을 고객 중심 영업점으로 지정하고 40대 지점장을 임명하면서 영업보다는 고객 만족에 힘쓸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진 행장은 “은행업은 고객의 요구를 해결해 주는 과정에서 성립된다”며 “손익이 기준이 되는 과거의 리딩뱅크가 아닌 고객의 흔들림 없는 믿음을 받는 일류 신한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0-02-10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