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브랜드 ‘5GX’ 공개

SKT, 5G 브랜드 ‘5GX’ 공개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8-06-20 22:52
수정 2018-06-21 00: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브·TV광고 통해 선보여…‘X’는 새 경험·확장·특별함 의미

이미지 확대
SK텔레콤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에 앞서 브랜드를 먼저 공개했다.

SK텔레콤은 20일 차세대 이동통신 브랜드 ‘5GX’를 홈페이지, 유튜브, TV광고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히면서 “5G 특성과 가치를 고객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5G 상용화 이전에 브랜드를 먼저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 5G가 산업·경제·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X’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을 뜻한다.

첫 5GX 캠페인 광고모델은 ‘피겨여왕’ 김연아와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이운재 코치, 안정환 축구 해설가가 맡았다. 세 명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5G 기술과 속성을 알릴 계획이다. 남상일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그룹장은 “5G시대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를 활용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8-06-21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주 4.5일 근무 당신의 생각은?
2025 대선의 공식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일부 후보들이 공약으로 내건 주 4.5일 근무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OECD 국가 중 우리나라의 근로시간이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근로시간을 조정하겠다는 것인데 경제계는 난색을 표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주 4.5일 근무에 찬성한다.
주 4.5일 근무에 반대한다.
1 /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