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게

영상을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게

입력 2018-06-28 17:08
수정 2018-06-28 17: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전자 ‘삼성 QLED TV’

삼성전자 ‘QLED TV’는 기존 TV의 한계를 극복한 퀀텀닷 기반의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통해 ‘컬러 볼륨 100%’를 인증받았다. 컬러 속의 미세한 차이를 100% 구분·표현함은 물론, HDR 2000의 뛰어난 밝기·디테일로 원본 영상 그대로를 표현한다.

또한 삼성 반도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4K Q엔진이 5단계 알고리즘(영상의 신호 분석→노이즈 제거→1차 디테일 개선→4K 업스케일링→2차 디테일 개선)을 통해 저화질의 영상을 4K급으로 전환해줘 영상을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눈부심 방지 기술로 대낮이나 눈부신 조명 아래서도 빛 반사에 의한 방해 없이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특히 ‘2018년형 삼성 QLED TV’는 TV를 보지 않을 때도 TV 화면에 뉴스·날씨 등 생활정보를 제공하거나 그림·음악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매직스크린’으로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TV 주변기기의 선들과 전원선까지 하나의 케이블로 대체한 ‘매직케이블’은 TV 주변의 복잡한 선을 최소화해 깔끔하고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해준다.

이외에도 2018년형 삼성 QLED TV는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와 IoT 서비스 통합 앱 ‘스마트싱스’를 통해 더욱 스마트해졌다. 간단한 음성 언어만으로 TV 조작은 물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에 연동된 모든 IoT 기기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6-29 3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