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2.0’ 출시…‘놀면서 생각 키우는 TV’ 목표 제작
31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유아용 IPTV 서비스 ‘U+tv 아이들나라 2.0’ 출시 행사에서 어린이들이 신규 증강현실(AR) 콘텐츠인 ‘내가 만든 그림책’을 체험해 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1.0’ 버전을 1년 만에 업그레이드하고 키즈 콘텐츠 시장 강화에 나섰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LG유플러스는 유아용 IPTV 서비스 ‘U+tv 아이들나라 2.0’을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1.0’ 버전을 1년 만에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2.0 버전은 ‘재미있게 놀면서 생각을 키우는 TV’라는 주제로 만들어졌다. ‘생생체험학습’, ‘파파고 외국어 놀이’, ‘웅진북클럽TV’, ‘부모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생생체험학습’은 아이가 직접 만드는 AR 놀이 플랫폼으로 ‘내가 만든 그림책’, ‘물고기 그리기’ 등 8가지 새 AR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이가 직접 그린 그림이 TV 화면에 덧입혀지는 방식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언어학습 ‘파파고 외국어놀이’는 리모컨으로 TV 속 캐릭터에게 전화를 걸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와 관련된 질문을 하면 캐릭터가 대답해 준다. ‘웅진북클럽TV’에서는 인기 도서와 독서교육 영상 1000여편을 이용할 수 있다. ‘부모 교실’은 부모와 임산부를 위한 자체 제작 콘텐츠 440여편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LG유플러스가 TV 콘텐츠 강화의 선봉으로 키즈 플랫폼을 선택한 것은 정보통신기술(ICT) 키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KT의 유아용 IPTV 서비스 ‘키즈랜드’는 지난 5월 출시 뒤 두 달 만에 이용자 320만명을 넘어섰고, LG유플러스의 아이들나라 1.0은 현재 누적 이용자 120만명, 월평균 사용 고객은 70만명에 달한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8-08-01 23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