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모든 클라우드 포용하는 플랫폼 있어야”

“이젠 모든 클라우드 포용하는 플랫폼 있어야”

한재희 기자
입력 2019-06-19 22:40
수정 2019-06-20 00: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 CNS ‘클라우드 엑스퍼’ 정식 출시…정우진 상무 “인력 확대·M&A 추진”

“이제는 모든 클라우드(가상 저장공간)를 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정우진 LG CNS 클라우드 사업담당 상무는 19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기술 설명회 ‘테크데이 2019’를 열고 ‘클라우드 엑스퍼’의 정식 출시를 알렸다. ‘클라우드’(Cloud)와 ‘전문가’(Expert)의 합성어로 이름이 붙은 클라우드 엑스퍼는 LG CNS가 처음으로 내놓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이다.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이 2015년 797억 달러(약 94조원)에서 2021년 2768억 달러(약 325조원)로 연평균 23.1%씩 확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LG CNS도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클라우드 엑스퍼’는 각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클라우드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한번의 로그인으로 전체 클라우드의 사용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 중인 클라우드 종료에 따라 기업들이 내야 할 사용료를 분석해주기도 한다. 보안성이 중요한 정보는 프라이빗(폐쇄형) 클라우드로, 데이터 축적 속도가 가파른 업무는 퍼블릭(개방형) 클라우드로 나눠서 관리해준다. 정 상무는 “(클라우드 산업이 커 나가는 것에 비해) 인력이 부족해 앞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업체들과의 협업뿐 아니라 인수합병(M&A)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9-06-20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