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NM, 기사님도 소비자도 웃는 ‘착한 손잡이‘ 상자

CJENM, 기사님도 소비자도 웃는 ‘착한 손잡이‘ 상자

입력 2021-05-25 20:18
수정 2021-05-26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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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의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모습. CJENM 제공
CJ온스타일의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모습.
CJENM 제공
CJ온스타일이 지난 3월 홈쇼핑 최초로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를 도입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캠페인이다. 택배 근로자와 소비자가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상자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었다.

착한 손잡이 박스는 우체국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에서 적용 중인데, 홈쇼핑 업계에서는 CJ온스타일이 최초다.

CJ온스타일은 택배 무게가 5㎏을 넘거나 부피가 큰 제품 위주로 선별해 착한 손잡이를 우선 적용했다. 대용량의 세제류와 같은 생활용품이나 두유 등 세트로 구성된 식품 제품부터 시작해 제품군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한편 CJ온스타일은 2017년 7월 업계 최초로 비닐 에어캡 대신 종이 완충재와 친환경 보냉 패키지, 종이 행거 박스를 도입했다. 또 재활용이 어려운 비닐테이프 대신 접착제가 필요 없는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를 업계 최초로 포장재에 적용한 바 있다.



2021-05-2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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