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국 위로하는 광고가 많아졌다
유튜브 화면 캡처
BC카드의 “여러분 부~자되세요” 광고의 한장면.
유튜브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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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김정은이 2001년 12월 BC카드 광고에 나와 외친 이 한마디는 지금까지도 대중들의 뇌리속에 박혀 있다. 당시 우리나라는 1997년 외환위기로 인해 국제통화기금(IMF) 구제금융을 받은 여파가 가시지 않은 힘든 시기였다. 경제 불황으로 지쳐있는 국민들을 향해 배우 김정은이 흰 눈밭에서 BC카드를 상징하는 붉은 옷을 입고 외친 이 한마디의 힘은 강했다. “우리 카드가 제일 좋습니다.”, “적립률이 높은 카드입니다.”. 이런 구구절한 백마디보다 더 큰 울림과 위로를 가져다줬고, 실제 이것은 BC카드의 매출 신장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LG유플러스 유튜브 계정 화면 캡처
LG유플러스의 ‘문어지지마’광고의 한 장면
LG유플러스 유튜브 계정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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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학회 제공
KB국민은행의 ‘봄길’ 광고
한국광고학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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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의 ‘진정 소중한 것들은 멈추지 않았다’ 광고.
유튜브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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