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디지털 경쟁력 강화 모색…대행사 하이브랩과 85억 투자 협약

제일기획, 디지털 경쟁력 강화 모색…대행사 하이브랩과 85억 투자 협약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9-01 22:04
수정 2021-09-02 01: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유정근(왼쪽) 제일기획 사장과 서종혁 하이브랩 대표가 지난달 31일 제일기획 서울 용산구 사옥에서 진행한 투자·사업협력 협약식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유정근(왼쪽) 제일기획 사장과 서종혁 하이브랩 대표가 지난달 31일 제일기획 서울 용산구 사옥에서 진행한 투자·사업협력 협약식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종합 디지털 대행사 ‘하이브랩’과 투자·사업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이번 협약으로 약 85억원을 투자해 하이브랩의 지분 20%를 보유하게 됐다.

하이브랩은 NHN 출신의 서종혁 대표가 2012년 설립한 기업으로 디지털 플랫폼 구축, 콘텐츠 제작 등에 역량을 보유한 곳이다. 하이브랩은 2015년부터 제일기획의 협력회사로 함께했다. 최근 4년간(2017~2020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24%이며, 지난해 매출은 약 180억원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하이브랩이 보유한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기존 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디지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09-02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