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살부터 50대까지… 직원 가족들의 상생

다섯 살부터 50대까지… 직원 가족들의 상생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1-12-28 17:28
수정 2021-12-29 02: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DL그룹

이미지 확대
따뜻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DL의 새로운 기업 콘텐츠 ‘레츠 드로 디엘’(Let’s Draw DL!)의 유튜브 공개 영상. DL그룹 제공
따뜻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DL의 새로운 기업 콘텐츠 ‘레츠 드로 디엘’(Let’s Draw DL!)의 유튜브 공개 영상.
DL그룹 제공
“DL이 뭐지?”

천진난만한 아이의 목소리에서 시작해 스케치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오브제들이 뛰노는 1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은 전형적인 기업 광고와는 결이 확연히 다르다.

DL그룹이 다섯 살 어린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세대의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차별화한 기업 캠페인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따뜻한 영상미와 음악이 주는 생동감은 ‘다양한 생각과 가치가 공존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단 한 줄의 카피 없이 직관적으로 풀어냈다. “따뜻하다”, “미소가 지어진다”, “행복해진다” 등 긍정적인 댓글이 달리며 30~40대를 중심으로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실제 영상에 쓰인 소재들은 DL그룹에 근무하는 다양한 세대의 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2021-12-29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