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 ‘데이터·신뢰 경영’ 가속

포스트 코로나 대비 ‘데이터·신뢰 경영’ 가속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1-25 17:38
수정 2022-01-26 0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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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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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이 자랑하는 세계 1위 제품인 스판덱스 ‘크레오라’의 모습. 효성 제공
효성이 자랑하는 세계 1위 제품인 스판덱스 ‘크레오라’의 모습.
효성 제공
효성은 지난해 코로나19의 위기에도 선제적 투자와 신성장 동력 사업 육성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고객중심 경영,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방침을 중심으로 지난해에 이어 경영 성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효성은 이를 위해 ▲고객의 목소리(VOC) 활동을 통한 고객 중심 경영 ▲최고 품질과 고객 신뢰에 기반한 브랜드 가치 향상 ▲환경 변화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기민한 조직 ▲데이터베이스 경영을 위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등을 핵심 방침으로 정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변혁의 시기에 성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속도와 효율성에 기반한 민첩한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한다”며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데이터 경영을 활용하자”고 독려했다.

효성은 세계 1위 제품인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신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제품의 안정적인 공급은 물론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정보기술(IT) 전문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자회사인 갤럭시아메타버스의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2022-01-26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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