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21년 만에 ‘두산에너빌리티’로 사명 변경

두산중공업, 21년 만에 ‘두산에너빌리티’로 사명 변경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2-03-10 11:52
수정 2022-03-10 11: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두산중공업이 사명을 ‘두산에너빌리티’로 바꾼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이사회에서 의결된 이 안건은 오는 29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두산중공업의 사명 변경은 21년 만이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지금 회사명은 나아갈 방향성을 담아내기에 충분치 않았다”면서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부합하면서도 미래 지향점을 제시할 수 있는 것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전했다. 전문가 그룹과 내부 검토를 통해 다양한 사업 내용을 포괄하면서도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드러낼 수 있는 것으로 결정됐다.

‘에너빌리티’는 ‘에너지(Energy)와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를 합친 말이다. 이 두 가지의 결합을 ‘가능하게 한다’(Enable)의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공기업이었던 한국중공업은 민영화 과정을 거쳐 2000년 두산그룹에 인수됐다. 2001년 3월 두산중공업으로 사명이 변경된 뒤 현재에 이른다. 국내 유일 원전 주기기 생산업체인 두산중공업은 2020년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며 산업은행 등 채권단 관리체제로 들어갔다. 그러나 23개월 만에 졸업하며 재계에서 ‘구조조정 모범사례’로 꼽힌 바 있다.

회사는 현재 가스터빈, 수소, 해상풍력, 소형모듈원전(SMR) 등을 성장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3D프린팅, 폐자원 에너지화 등 신사업도 적극 발굴 중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