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버즈,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인수

와이즈버즈,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인수

입력 2023-10-12 11:31
수정 2023-10-12 11: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디지털 광고대행사 와이즈버즈가 애드이피션시 주식 95%인 3만 8천주를 740억원에 인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와이즈버즈는 메타와 구글의 글로벌 미디어 세일즈 파트너사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로 한다.
이미지 확대
애드이피션시는 네이버 검색 광고 공식 대행사로 ▲2020년도 매출 182억원, 영업이익 54억원 ▲2021년도 매출 193억원, 영업이익 44억원 ▲2022년도 매출 232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을 기록한 회사다.

이번 인수는 기존 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 및 사업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하며, 인수를 통한 와이즈버즈의 취급고는 약 4천억원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