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버즈,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인수

와이즈버즈,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인수

입력 2023-10-12 11:31
수정 2023-10-12 11: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디지털 광고대행사 와이즈버즈가 애드이피션시 주식 95%인 3만 8천주를 740억원에 인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와이즈버즈는 메타와 구글의 글로벌 미디어 세일즈 파트너사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로 한다.
이미지 확대
애드이피션시는 네이버 검색 광고 공식 대행사로 ▲2020년도 매출 182억원, 영업이익 54억원 ▲2021년도 매출 193억원, 영업이익 44억원 ▲2022년도 매출 232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을 기록한 회사다.

이번 인수는 기존 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 및 사업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하며, 인수를 통한 와이즈버즈의 취급고는 약 4천억원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