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유심 교체·재설정 ‘찾아가는 서비스’ 19일 시작”

SK텔레콤 “유심 교체·재설정 ‘찾아가는 서비스’ 19일 시작”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5-05-16 12:24
수정 2025-05-16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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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유심 무료교체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달 28일 서울시내 한 SK텔레콤 을 지로 직영점에서 시민들이 유심 교체를 위해 줄을 서 있다. 홍윤기 기자
SK텔레콤이 유심 무료교체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달 28일 서울시내 한 SK텔레콤 을 지로 직영점에서 시민들이 유심 교체를 위해 줄을 서 있다. 홍윤기 기자


SK텔레콤이 도서 벽지 거주 고객을 위한 유심 교체·재설정 찾아가는 서비스를 오는 19일부터 시작한다.

16일 SK텔레콤은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19일 시작을 목표로 직원 교육 등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T월드 매장이 없어서 직접 T월드에 방문하기 어려운 도서 벽지 거주 고객을 중심으로 시작해 점차 대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유심 재설정이나 유심 교체는 물론, 스마트폰에 혹시 있을지 모를 악성코드를 제거하는 등 서비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서비스 진행에는 AS 차량과 전국 업무용 차량을 활용한다.

SK텔레콤은 향후 T월드 매장에 방문해 QR코드를 찍는 것만으로 유심 재설정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개선할 방침이다. 임 부장은 “QR코드 방식이 준비되면 매장에 방문해서 직원과 상담 없이 유심을 재설정할 수 있다”며 “재설정 과정에서 간혹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어서 매장에 방문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방식이 익숙해지면 이심을 스스로 교체하듯 유심 재설정도 셀프로 할 수 있게 하는 방법도 검토 중이다.

유심 수급에 대해서는 이달 말까지 500만개, 다음 달 말까지 500만개를 추가로 확보하는 데 이어 7월에도 450만~500만개의 유심이 입고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튿날인 17일에는 87만 5000개가, 다음주에는 100만개가 입고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유심 교체 외에도 이심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했으며 유심 재설정 방식을 문자로 안내하고 있다. 이심으로 교체한 사람은 현재까지 2만9천명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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