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취약계층 ‘문화 접근성’ 높인다

넷마블, 취약계층 ‘문화 접근성’ 높인다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5-05-22 00:15
수정 2025-05-22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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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탐험대’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제공
‘게임 탐험대’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 사회공헌활동 대상을 확대하는 등 본격적으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 돕기에 나섰다.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우리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취약계층의 문화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의 명칭을 ‘게임 탐험대’로 바꾸고 참여 연령대를 확대했다. 게임 탐험대는 게임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게임 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설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10년째 운영되고 있다. 참여 대상을 기존 청소년에서 초등학생 및 성인(기업·관계자)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넓혔다. 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게임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만큼 게임을 문화 콘텐츠로 이해하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 개관한 ‘넷마블게임박물관’ 역시 문화 접근성 향상에 일조한다. 넷마블게임박물관은 게임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세계 게임의 역사와 가치를 재정립해 게임산업 및 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해 조성됐다. 누구나 자유 관람이 가능하고 단체 전시 투어 프로그램, 가족 혹인 개인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게임의 의의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향유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의 범위와 내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5-05-22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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