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제공
가수 지드래곤이 등장하는 영상이 신세계스퀘어에서 상영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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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외벽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 ‘신세계스퀘어’를 활용해 한국 문화를 알리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신세계스퀘어는 농구장 3개 크기의 초대형 디지털 전광판으로, 최근 케이팝 가수 지드래곤과 협업해 매 시각을 알리는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지드래곤의 ‘위버맨쉬’ 앨범 타이틀곡 ‘투배드’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제작된 영상이 정각을 앞두고 1분여간 상영된다. 입체감 있게 구현된 지드래곤이 신세계스퀘어 화면을 가득 채워 명동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의 이목을 끈다는 설명이다.
신세계스퀘어는 앞서 아일릿,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케이팝 그룹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백화점 내 연계 팝업 매장과 포토존을 구성해 한류 팬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신세계스퀘어는 케이팝 콘텐츠뿐 아니라 국가유산청과 협업해 ‘신세계스퀘어 K헤리티지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공개한 ‘청동용’, 지난달부터 선보인 ‘순종 어차 중구 순례’ 등 박물관에 소장된 유물을 디지털 기술로 생생하게 복원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입혀낸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상무는 “시대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의 뛰어난 예술성을 소개하고자 했다”며 “쇼핑과 문화를 선도하는 신세계스퀘어는 서울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K-컬처의 성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2025-06-26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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