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 시장기대 부합”

KTB투자증권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 시장기대 부합”

입력 2013-07-24 00:00
수정 2013-07-24 08: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TB투자증권은 24일 LG생활건강이 생활용품 부문의 높은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에도 시장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내놨다고 진단했다.

김민정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각각 9.6%, 14.5% 증가했다”면서 “음료 부문이 다소 부진했지만 생활용품 부문이 이를 충분히 상쇄한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생활용품 부문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각각 15.5%, 23.9% 늘어나면서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반면 음료 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8%, 2.0% 증가하는 데 그쳤다.

김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하반기에도 이익 모멘텀이 양호해 고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그동안 시장흐름을 정확히 파악한 가이던스를 제시해왔던 전례 등을 감안할 때 주가 반등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2만원을 유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