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아 취재중 NYT 기자 4명 실종

리비아 취재중 NYT 기자 4명 실종

입력 2011-03-17 00:00
수정 2011-03-17 08: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리비아 사태를 취재하던 뉴욕타임스(NYT) 기자 4명이 실종됐다고 NYT가 16일 밝혔다.

이 신문은 자사 기자들이 15일 아침 리비아 정부군이 항구도시 아즈다비야를 공격할 때 정부군에게 끌려간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다면서 그러나 아직 기자들의 행방을 확인하지는 못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의 빌 켈러 에디터는 “이 문제와 관련, 리비아 정부 측도 이들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리비아 정부는 만일 우리 기자들이 정부군에 억류돼 있다면 신속히, 무사히 풀려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실종된 기자들은 두차례 퓰리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앤서니 샤디드 베이루트 지국장과 지난 2009년 탈레반에 의해 납치됐다가 영국 특공대에 의해 구조된 적이 있는 스테픈 파렐 기자, 사진기자인 타일러 힉스와 린제이 아다리오 등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