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온라인 동영상은 구글 천하’

‘美온라인 동영상은 구글 천하’

입력 2011-04-14 00:00
수정 2011-04-14 08: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에서 지난 3월 한달간 1억7천400만명이 평균 15시간 가까이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들 대부분이 유튜브 등 구글 사이트에 몰린 것으로 조사됐다고 미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가 13일 밝혔다.

동영상 시청 건수는 무려 57억건이나 됐다.

방문자 수만 놓고 보면 유튜브 등 구글 사이트에 무려 1억4천300만명이 몰려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으며 이어 AOL(5천700만명), 야후 사이트(5천600만명),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5천300만명) 등 순이었다.

방문자들의 영상 시청시간도 유튜브 등 구글 사이트가 276분(4시간35분)이나 됐으며 이어 훌루(215분), 뮤직비디오 전문 사이트 베보(VEVO, 79.6분), 비아컴디지털(73분),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47분), 야후 사이트(42분) 등 순이었다.

동영상 시청건수도 구글사이트가 19억7천만건이나 됐으며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3억3천만건), AOL(2억8천만건), 야후 사이트(2억6천만건) 등 순이었다.

미 경제전문지 포춘은 “수치를 간단히 비교해봐도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의 82%가 구글과 유튜브를 보고, 시청하는 동영상 건수 57억건 중 3분의1 이상이 구글에 몰리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최대 경쟁자로 보이는 AOL도 규모로 보면 3분의1 수준 밖에 안되는 등 온라인 동영상 분야는 구글이 압도적”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