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서 천연 다이어트 약 인기

英서 천연 다이어트 약 인기

입력 2012-01-03 00:00
수정 2012-01-03 11: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불과 몇주만에 드레스 사이즈를 두 치수 줄일 수 있다는 천연 다이어트 약이 영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데일리 메일과 데일리 익스프레스 인터넷판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XLS-메디컬 지방흡수차단제(XLS-Medical Fat Binder)’라고 불리는 이 다이어트 약은 부채선인장(prickly pear cactus)의 말린 잎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만들어졌으며 이 섬유는 섭취한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식후에 두 알씩 복용하면 섭취하는 칼로리 중 500칼로리를 줄여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이 신문들은 전했다.

임상시험에서는 균형된 식사와 함께 이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면 균형된 식사만으로 얻을 수 있는 체중감량을 3배까지 늘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균형된 식사와 함께 이 다이어트 약을 복용한 그룹은 12주만에 체중이 평균 3.8kg 줄어든데 비해 균형된 식사만 한 그룹은 1.4kg에 그쳤다. 이 다이어트 약 복용에 의한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다.

이 다이어트 약은 섬유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만복감을 오래 느낄 수 있게 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의 유명한 여가수 미카 패리스는 이 약을 3개월 복용하고 드레스 사이즈를 16에서 12로 줄였다고 한다.

이 다이어트 약은 10일분이 24.99파운드(약4만5천원)로 18세 이상이면 의사의 처방없이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AI의 생성이미지는 창작인가 모방인가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이미지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모델은 특정 애니메이션 ‘화풍’을 자유롭게 적용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큰 특징으로, 콘텐츠 원작자의 저작권을 어느 범위까지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 AI가 학습을 통해 생성한 창작물이다
2. 저작권 침해 소지가 다분한 모방물이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