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사이버먼데이 대박..1억 8000만 품목 주문 받아

아마존, 사이버먼데이 대박..1억 8000만 품목 주문 받아

한준규 기자
입력 2018-11-28 14:54
수정 2018-11-28 14: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마존 입점 중소기업, 최고 20% 매출 증가

아마존이 올해 사이버 먼데이에 역대 최대 주문을 받는 등 소위 ‘대박’이 났다.

아마존은 지난 22일 추수감사절부터 26일 사이버 먼데이까지 5일 동안 고객들의 주문이 1억 8000만 품목에 달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CNBC 등 현지언론이 전했다. 그러나 아마존은 이 기간의 매출이나 4분기 실적을 가늠할 수 있는 어떤 통계도 공개하지 않았다.

아마존은 3분기 매출 보고서에서 이번 할리데이 시즌의 매출을 665억달러(약 75조원)에서 725억달러(약 82조원)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어보 어낼리틱스의 통계에 따르면 26일 사이버 먼데이 하루 동안 미국 전체의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19.3% 늘어난 79억달러(약 8조9000억원)로 사상 최고액을 기록했다.

아마존도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중소규모 업체들의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구체적 수치는 발표하지 않았다. 미국의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아마존이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연휴에 최고 매출을 올리는 등 깜짝 실적이 예상된다”면서 “앞으로 온라인 쇼핑의 선두주자인 아마존이 유통업계에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