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14일(현지시간)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변호사 나스 라흐만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블랙핑크의 말레이시아 공연 에이전시 상대로 피해 보상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나스는 지난 3월 4일 쿠알라룸푸르 부킷 자릴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블랙핑크 콘서트 티켓 2장을 488링깃(약 14만 6000원)에 예약 구매했다.
콘서트 당일 아내와 함께 기대감 속에 예약 자리를 찾아간 라흐만은 그러나 사용할 수 있는 자리가 하나뿐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가 예약한 좌석은 207구역 36·37번 좌석 2장이었지만, 37번은 아예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다.
결국 나스는 아내만 자리에 앉히고 자신은 2시간 내내 계단에 서서 공연을 봤다. 물론 자리에 앉은 아내도 공연을 온전히 즐길 수는 없었다.
그는 콘서트가 끝난 후 이 같은 사실을 트위터를 통해 알리면서 같은 경험을 한 관객을 찾았다. 그 결과 블랙핑크 콘서트에서 예약을 했음에도 자리가 없었던 관객이 자신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냈다.
나스는 콘서트 이틀 이후인 3월 6일 블랙핑크의 말레이시아 공연 에이전시에 티켓 금액 환불과 예약 잘못에 따른 피해 보상을 요구했다.
그러나 합의에 실패했고 결국 라흐만은 티켓 환불·보상을 요구하는 10만~100만 링깃(약 3000만~3억원) 상당액의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나스 변호사는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는 나의 믿음은 돈 때문이 아니다”라며 “내가 이 문제를 용인한다면,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도 같은 일이 반복될 수 있을 것인데 이런 잘못이 반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소송을 진행하는 이유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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