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n] 中광군제 매출 16시간 만에 신기록

[뉴스 in] 中광군제 매출 16시간 만에 신기록

입력 2018-11-11 22:24
수정 2018-11-11 22: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AFP 연합뉴스
AFP 연합뉴스
중국 1위 인터넷업체 알리바바가 2009년 11월 11일 처음 시작한 온라인 할인 쇼핑 행사인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가 중국을 ‘세계의 공장’에서 ‘세계의 시장’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올해는 행사가 시작된 지 16시간 만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날의 24시간 거래액을 넘어섰다. 이번 광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얼굴인식 결제와 로봇식당, 무인상점 등 중국의 최첨단 유통 기술을 소개한다.



2018-11-12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