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조회수 10억회 돌파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조회수 10억회 돌파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4-12 19:58
수정 2021-04-12 19: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2억 뷰를 돌파한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세번째

지난 8월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이‘다이너마이트’ 무대를 펼치고 있다. MTV 제공
지난 8월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이‘다이너마이트’ 무대를 펼치고 있다. MTV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8개월 만에 10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2일 오후 5시 46분쯤 10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21일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인 약 24시간 30분 만에 1억 뷰를 달성했다.

이어 지난달 10일에는 9억 뷰를 기록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 뷰를 추가하는 등 꾸준히 조회수를 늘리고 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12억 뷰를 돌파한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10억 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다.

이 곡은 한국 가수 곡으로는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정상에 올랐다.

싸이 ‘강남스타일’의 한국 가수 최장 기간 ‘핫 100’ 차트 진입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