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스파, 美 피플 ‘올해 알아야 할 라이징 스타’ 선정

그룹 에스파, 美 피플 ‘올해 알아야 할 라이징 스타’ 선정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10-15 11:06
수정 2021-10-15 11: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팝 그룹으로 유일

이미지 확대
그룹 에스파.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에스파가 미국 주간지 ‘피플’(People)이 선정한 ‘2021년 알아야 할 라이징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피플은 13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팝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에스파를 소개하며 “지난해 데뷔 싱글 ‘블랙 맘바’는 K팝 그룹 가운데 최단 기간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하는 역사를 썼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스파는 이번엔 장르를 넘나드는 첫 번째 미니음반 ‘새비지’를 통해 글로벌 슈퍼스타덤을 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멤버 지젤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 팬이 있다는 점을 생각하니 너무 멋지다”며 “모든 이들을 대면으로 만나 투어 콘서트를 열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데뷔한 에스파는 ‘아바타’를 중심으로 독특한 세계관을 내세워 주목받았다. 중독성있는 후렴과 포인트 안무로 호기심을 자극한 ‘넥스트 레벨’이 지난해 흥행한 데 이어 최근 발매한 ‘새비지’도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에스파는 16일 오전 3시(한국시각) 미국 NBC TV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