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버터’로 日오리콘 200만 포인트…2연속 ‘최초’

BTS, ‘버터’로 日오리콘 200만 포인트…2연속 ‘최초’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2-02-04 10:44
수정 2022-02-04 11: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히트곡 ‘버터’(Butter)로 일본 오리콘 차트 주간 합산 싱글 랭킹에서 누적 200만 포인트를 달성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4일 밝혔다.

오리콘 차트는 매주 디지털 다운로드 건수와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쳐 포인트를 집계한다. BTS는 지난달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누적 200만 포인트를 기록한 데 이어 두번 연속 이 수치를 달성했다.

지난해 5월 발매한 ‘버터’는 오리콘 최신 차트에서 주간 2만 4862포인트를 획득해 ‘주간 합산 싱글 랭킹’ 5위를 차지했다. 이 곡의 누적 포인트는 201만 3724포인트다.

‘버터’는 이로써 누적 200만 포인트를 넘긴 역대 다섯 번째 곡이 됐다. 오리콘 차트 사상 누적 200만 포인트 노래를 2곡 이상 보유한 가수는 BTS가 유일하다고 소속사는 덧붙였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