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방탄소년단의 위로…세계에서 통했다

코로나 시대 방탄소년단의 위로…세계에서 통했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1-21 12:21
수정 2020-11-21 12: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새 앨범 ‘BE‘ 90개국 아이튠즈 1위
20시간 만에 국내서 200만장 판매

지난 20일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을 낸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0일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을 낸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코로나19 시대의 감정과 위로를 담은 새 앨범으로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휩쓸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발매된 앨범 ‘비’(BE)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9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도 9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차트 역시 상위궈을 싹쓸이했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지니뮤직, 벅스, 바이브,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정상과 함께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는 멜론 ‘24히츠’(24Hits) 차트 4위를 기록했다.

‘내 방을 여행하는 방법’, ‘블루&그레이’, ‘잠시’, ‘병’, ‘스테이’ 등 수록곡도 10위권 안에 포진했다. 앨범 판매량은 발매 20시간 만에 한터차트 기준 200만 장을 돌파했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코로나19로 공백기를 갖게 되면서 만들게 된 앨범으로 멤버들이 비주얼 디렉팅과 뮤직비디오, 곡 작업에 활발히 참여했다.

타이틀 곡 ‘라이프 고즈 온’의 첫 무대는 오는 22일(현지시간)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최초 공개된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