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16억 뷰 돌파, 그룹 통산 세 번째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16억 뷰 돌파, 그룹 통산 세 번째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4-11-13 16:24
수정 2024-11-13 16: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_DNA 뮤직비디오_16억뷰 돌파 축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_DNA 뮤직비디오_16억뷰 돌파 축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그룹 BTS(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6억 뷰를 돌파했다. ‘Dynamite’,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그룹 통산 세 번째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BTS가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3일 오전 16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DNA’는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을 표현한 곡이다.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가 일렉트로 팝 사운드, 어쿠스틱한 기타 소리와 조화하며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표현했다.

중독성 강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장면 전환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BTS는 파워풀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BTS는 ‘DNA’를 포함해 모두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18억 뷰의 ‘Dynamite’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4억 뷰의 ‘MIC Drop’, 13억 뷰의 ‘IDOL’, 12억 뷰의 ‘FAKE LOVE’ 순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