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한점 의혹없이 투명공개”

MB “한점 의혹없이 투명공개”

입력 2010-03-30 00:00
수정 2010-03-30 10: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명박 대통령은 30일 서해 백령도 인근에서 발생한 해군 초계함 침몰 사건과 관련, “과학적으로 철저하게 조사하되,한 점의 의혹도 생기지 않도록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이명박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빠른 시간내에 과학적인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주먹구구식 추측이나 예단은 혼란을 부르게 되고 그것은 가족들을 더욱 슬픔에 빠트리는 일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뜻밖의 사고로 접경지역에서 국토를 지키던 젊은 병사 46명의 생사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말할 수 없이 안타깝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희망을 버리지 말자“고 말했다.

 이어 “현장의 물살이 세고 시야도 아주 좋지 않다고 들었다.최선을 다해 구조와 조사활동을 벌여야 하지만 조급한 마음에 다른 불상사가 생겨서는 안된다”며 “빠른 조치가 물론 중요하지만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도 각별히 유의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또 “최전방에서 벌어진 일인 만큼 북한의 움직임에도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면서 “군은 한치의 소홀함이 없이 경계태세를 유지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사진] 실낱같은 희망이라도…천안함 침몰 그후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