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서울시장후보 오세훈] 오세훈 후보 일문일답

[한나라 서울시장후보 오세훈] 오세훈 후보 일문일답

입력 2010-05-04 00:00
수정 2010-05-04 0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책 대결… 박前대표 도와주실 것”

3일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로 당선된 오세훈 시장은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오 시장과의 일문일답.

→민주당 유력 후보인 한명숙 전 총리와 경쟁한다면.

-상대방 후보를 보는 게 아니라 시민들을 보고 선거에 임하겠다. 4년 동안 성과와 우리보다 앞서가는 도시들을 방문하면서 배워야 할 점을 이번 공약에 담았다. 공약과 정책을 가지고 상대 후보와 경쟁을 벌이겠다.

→정권의 중간심판 성격이 강한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과거에는 정치구도 싸움이 주요 변수였지만 서울시민들은 어느 후보의 공약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시경쟁력을 만들어갈지 눈여겨보실 것이다. 끝까지 정책선거 공약으로 대결하는 선거가 됐으면 한다.

→재선 서울시장에 도전하게 됐다. 첫 도전 때와 달라진 점은.

-4년 전에 비해 훨씬 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후보가 된 만큼 두 배, 세 배 더 열심히 뛰어 반드시 공약한 서울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겠다.

→박근혜 전 대표에게도 지원을 당부할 생각이 있는가.

-당의 중요한 한 축으로서 당연히 이번 선거를 승리로 이끌기 위해 도와주실 거라 믿는다.

→재선에 성공한다면

-공약을 100% 이뤄내겠다. 공교육을 강화해 사교육비를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서울, 보육 천국을 만들겠다. 시민들이 출산, 보육, 교육에 대해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서울, 메가시티 프로젝트 등을 통해 세계 5대 도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시장직 사퇴는 언제쯤 하나.

-저 혼자 결정할 것이 아니고 경기지사 후보, 인천시장 후보 등 수도권 세 후보가 함께 의논해 결정할 생각이다.

김영철 서울시의원 “성내초 증축·동북중·고 교육여건 개선 시급”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은 지난 18일 개최된 서울시교육청-국민의힘 정책협의회에서 AIDT(교육자료) 전환 대책, 노후 교사동 안전관리, 학교업무 경감 방안과 함께 성내초등학교 증축 및 환경개선, 동북중·동북고 교육여건 개선 등 지역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AIDT 전환, 학생 학습권 보호가 최우선 김 의원은 초·중등교육법 개정으로 AIDT의 법적 지위가 ‘교과서’에서 ‘교육자료’로 전환된 상황과 관련해 “학교 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후속 조치와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며 “특히 학생 학습권이 흔들리지 않도록 교육청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후 교사동 안전, 사전 예방 관리체계 강화해야 이어 김 의원은 노후 교사동 안전관리 종합대책과 관련해 “이미 서울의 35%가 40년 이상 노후 건축물인데, 학생 안전은 결코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C등급을 세분화하고 IoT 기반 실시간 감시체계를 도입하는 등 선제적 관리로 개학 연기 같은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성내초 증축·급식환경 개선, 학생 건강권 보장해야 특히 김 의원은 강동구 성내초등학교 증축안과
thumbnail - 김영철 서울시의원 “성내초 증축·동북중·고 교육여건 개선 시급”

허백윤기자 baikyoon@seoul.co.kr
2010-05-04 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