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포회 전 회장 “영포회 공격 논리비약”

영포회 전 회장 “영포회 공격 논리비약”

입력 2010-07-05 00:00
수정 2010-07-05 11: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 원 전(前) 영포회장은 5일 영일.포항출신 공직자 모임인 영포목우회(영포회)에 대한 야권의 공세와 관련, “이인규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이 포항과 연고가 있어서 준 영포회 회원으로 봐야 되는 것 아니냐고 하더라도 본인의 직무 행위를 영포회원의 행위라고 하는 것은 논리의 비약”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CBS 라디오 ‘이종훈의 뉴스쇼’에 출연, “이 지원관은 포항에서 고교를 나온 것으로 알지만 고향은 영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회장은 ‘야당은 물론 여당 내에서도 5공때 하나회와 비슷한 사조직이라는 말이 있다’는 질문에는 “얼토당토않다”며 “(회원 가운데) 계급이 제일 높은 사람으로 제가 1급이었고, 그 밑으로 5급부터 1급까지 있는데 그 사람들이 무슨 힘이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이 지원관으로부터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영호 청와대 고용노동비서관에 대해서도 “본인 스스로가 (영포회에) 전혀 참여할 의사가 없었고 우리 쪽에서도 자제를 했다”고 회원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는 야권 일각에서 제기하는 영포회와 이명박 대통령과의 관련성에 대해 “이 대통령이 서울시장을 했지만 일반 공무원이 아니었으니까 당연히 영포회원이 아니다”라고 일축하고, 영포회 자진해산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것도 가능하다. 금년초 회원들이 모였을 때 ‘이런 모임을 갖지 않는게 좋지 않느냐’는 얘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또 영포회 회원명부 존재 여부에 대해서는 “대개 친목회는 갖고 있을 것”이라며 “우리도 과거에는 있었으나 (영포회는) 명부가 빠져나가서 어떤 오해를 불러일으킬지 몰라서 지금은 명부를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그는 영포회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는 언론에 대한 소송 제기 여부에 대해 “법률 검토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과장된 게 있거나 사실과 다른 게 있다면 정정보도 청구 같은 것을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남가좌1동 래미안2차아파트 경로당 방문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남가좌1동 래미안2차아파트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경로당 운영에 관한 민원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이나령 남가좌1동장도 함께했다. 이의린 회장을 비롯한 경로당 어르신들은 김 의원을 반갑게 맞이하며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어르신들은 현재 월 90만원의 지원금으로는 점심, 다과, 놀이, 간식 등을 해결하기에 매우 부족해 회비 각출과 주변의 지원 및 보조로 운영하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특히 경로당 구성원들의 다양한 취미를 존중하여 노래방 기기 설치를 요청했으며, 13년 된 냉장고 교체 등 노후화된 시설 개선에 대한 민원도 제기했다. 김 의원은 “누구나 세월에 따라 늙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국가 발전에 기여하신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대우와 경로효친 정신을 실천하는 것이 우리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시의원으로서 서울시 예산 확보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경로당 운영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남가좌1동 래미안2차아파트 경로당 방문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