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野 협상파트너는 대통령 아니라 여당”

최경환 “野 협상파트너는 대통령 아니라 여당”

입력 2013-09-05 00:00
수정 2013-09-05 10: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통령 귀국후 회담 물꼬 트도록 노력”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5일 “야당의 협상 파트너는 여당이지, 대통령이나 청와대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최 원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박근혜 대통령을 상대로 국가정보원 개혁에 대한 책임 있는 답변을 요구하며 장외투쟁 중인 점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도 9월 정기국회를 맞아 원내외 병행투쟁이란 양다리 정치를 끝내고 민생 현안이 산적한 국회를 정책투쟁의 장으로 삼아야 한다”면서 “스스로 의회민주주의를 부정하고 민심에서 겉돌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이석기 사태에서 보여준 현명한 판단을 민생을 살리는 국회를 함께 만드는 것에서도 보여줄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최 원내대표는 정기국회 파행과 관련해 “어제 국회의장으로부터 운영위원장 앞으로 정기국회 의사일정을 조속히 합의하라는 공문 요청이 있었다”면서 “여야 협상을 진지하게 계속 하겠지만 합의가 안 되면 국회법에는 의장 직권으로 의사일정을 정할 수 있게 돼 있다”고 말했다.

전날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처리와 관련해선 “공은 사법부로 넘어갔으니 정치권이 더는 왈가왈부하지 말고 수사 결과를 차분히 지켜봐야 할 것”이라며 “음지에서 체제를 부정하고 내란을 기도하는 종북 지하혁명세력을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최 원내대표는 MBC라디오 ‘시선집중’에 출연, 박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 회동을 언급하면서 “대화 분위기를 만들어 대통령 귀국 이후에는 물꼬가 트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야당에서 이야기하는 대통령 면담은 형식이 중요하지 않다”면서 “만나고 와서 정쟁의 불씨가 더 커지면 그런 만남은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이희원 서울시의원, 흑석고등학교 건설 현장 방문해 편안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주문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희원 의원(동작4,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흑석고등학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편안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나경원 동작을 국회의원, 박상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 등도 함께했다. 이 의원은 이날 정근식 교육감에게 흑석고 남측에 학생 보행로를 추가 조성해줄 것을 촉구했다. 당초 설계상 흑석고 남측 출입문은 차량 진출입 용도로만 계획됐다. 이에 흑석고로 자녀를 진학시킬 예정인 학부모들로부터 통학 편의를 위해 남측에도 보행로를 조성해달라는 민원이 다수 제기된 바 있다. 이 의원은 또한 ▲개교와 동시에 수준 있는 교육이 이뤄지도록 경험이 풍부한 전문교사를 적극 배치할 것 ▲재학생 수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현재 4개 층인 교사동을 5개 층까지 증축할 수 있도록 설계에 반영할 것 ▲안전한 급식실, 과학실 등을 조성해줄 것 ▲면학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내부 디자인을 채용할 것 ▲밝은 색상의 외장 벽돌을 사용해 밝은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것 등을 교육감에게 주문했다. 정근식 교육감은 흑석고 남측 보행로를 포함한 이 의원의 주문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현
thumbnail - 이희원 서울시의원, 흑석고등학교 건설 현장 방문해 편안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주문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