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교육·여성·외교·통일 분야 당정협의

與, 교육·여성·외교·통일 분야 당정협의

입력 2014-09-25 00:00
수정 2014-09-25 10: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교문위 당정 협의
교문위 당정 협의 황우여 교육부 장관이 2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당정 협의에서 참석 의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와 새누리당은 25일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어 교육부, 여성가족부, 외교부, 통일부 등 4개 부처의 현안 및 내년도 예산안을 협의한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황우여 교육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부와 당정협의를 하고 정기국회 중점처리 법안과 내년도 예산안을 점검한다.

최근 논란이 되는 자율형사립고의 일반고 전환 문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에 대한 ‘조건부 합법유지’ 결정 등에 대해서도 의견 교환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비슷한 시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도 국회에서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국회에서 처리할 여성가족부 소관 법안 및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오후에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이 외교부·통일부와 당정협의를 열어 정기국회 처리 법안들과 예산안을 검토한다. 통일부에서는 류길재 장관이, 외교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미주 순방에 동행한 윤병세 장관을 대신해 차관들이 참석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