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걸 “상가권리금법·지방재정법도 빨리 처리해야”

이종걸 “상가권리금법·지방재정법도 빨리 처리해야”

입력 2015-05-08 10:33
수정 2015-05-08 10: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與, 소득세법 개정 의지 있으면 발목잡기 그만해야””유승민 자주 만나 대화’與합의파기’ 분명히 따질 것”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8일 5월 임시국회에서 여당이 추진하는 연말정산 환급을 위한 소득세법 안과 함께 야당이 요구해온 상가권리금보호법안과 지방재정법안도 우선 처리할 것을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은) ‘박심(朴心·박근혜 대통령의 의중)’만 살필 게 아니라 민심을 먼저 살펴야 한다. 민심보다 중요한 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말정산 파동을 기억한다. 국민에 ‘세금폭탄’을 던진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소득세법 같은 민생법안을 개정할 진짜 의지가 있다면 발목잡기를 그만해야 한다”며 “소득세법 뿐만아니라 권리금 보호를 위한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지방재정법을 빨리 처리해야 한다. 새누리당의 전향적 태도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의 합의 파기와 약속 불이행을 그냥 넘어갈 수 없다. 이 점은 분명히 따져 묻겠다”며 “새누리당이 책임질 건 책임지고 해결하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권의 오만한 행태는 야당을 무시하고 국민을 기만하고 의회주의를 말살하는 것”이라며 “과연 새누리당과 청와대가 야당을 국정 파트너로 생각하는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와 자주 만나 대화하겠다”면서도 “새누리당이 계속 이런 행태를 보이면 분명하게, 명확하게 싸워 나갈 것이다. 그걸 전제로 대화하고 논의하겠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링컨 미국 대통령의 ‘분열하는 집은 스스로 설 수 없다’는 말을 인용, “이기는 정당의 중요한 원칙은 분열이 아닌 통합”이라며 “합의안을 아무렇지 않게 파기하는 청와대와 새누리당을 상대로 이기려면 가장 필요한 건 통합과 소통”이라고 강조했다.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청량리 종합시장 노후 소방시설 보수 완료 환영”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이 청량리 종합시장의 노후 화재 안전시설 보강공사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량리 종합시장은 최근 노후화된 소방관련 시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상황으로 지난 7월 말 이병윤 교통위원장이 청량리 종합시장 상인회와 함께 현장점검을 시행하고 애로점을 청취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은 현장점검 이후 동대문구, 서울시 측에 시장 점포의 화재 예방을 위한 프리액션밸브 교체 등의 소방관련 시설의 보수 필요성을 구체적으로 지적하며 신속한 대책 마련을 요청하였고 그 결과 “2025년 전통시장 안전취약시설물 긴급보수 지원사업”으로 예산 반영을 성사시켜 보수공사가 완료됐다. 이 위원장은 “전통시장의 소방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상인회와 집행부가 함께 이룬 성과로 보수공사가 마무리되었음을 환영한다”라며 “청량리역과 제기동역 사이에는 청량리전통시장, 청과물 시장 등 전통시장이 밀집되어 있어 특히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제도적 보완이 필요함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앞으로도 동대문구 전통시장의 안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시의회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thumbnail -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청량리 종합시장 노후 소방시설 보수 완료 환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