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남, 더민주 아닌 ‘민주당’ 입당…원외정당서 원내정당으로

신기남, 더민주 아닌 ‘민주당’ 입당…원외정당서 원내정당으로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3-17 18:13
수정 2016-03-17 18: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신기남 의원
신기남 의원
‘로스쿨 아들 구제 의혹’에 대한 당 윤리심판원의 징계에 불복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신기남(서울 강서갑) 의원이 17일 원외정당인 민주당에 입당하기로 했다. 이로써 신 의원은 민주당의 제1호 국회의원이 됐다.

민주당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신기남 의원의 민주당 입당은 정체성을 상실한 야권을 바로 세우기 위한 용기 있는 결단”이라며 신 의원이 오는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입당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집권당 의장을 역임한 4선 경륜의 신기남 의원 입당으로 원내 정당이 된 민주당은 야당의 정체성 회복과 야권통합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김민석 대표는 “신 의원과는 개인적으로 깊은 교분이 있고 최근 야당의 정체성 상실에 대해 걱정을 나누던 중 야당 살리기를 함께 하자고 의기투합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현역 국회의원이 한 명도 없었던 민주당은 신 의원의 합류로 국회의원 1석의 원내정당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핫뉴스] 김종인 “이해찬 공천배제 결정 전날 문재인과 통화”

[핫뉴스] ‘컷오프’ 정청래, 백의종군 선언 “당의 승리 위해 제물이 되겠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