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온라인 정치’도 재개…“몇달간 참 많은 일”

유승민, ‘온라인 정치’도 재개…“몇달간 참 많은 일”

입력 2016-06-01 11:06
수정 2016-06-01 11: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페이스북에 4개월만에 글 올려…성대 특강 동영상도 게재

4·13 총선에서 새누리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당선된 유승민 의원이 1일 무려 4개월만에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한 ‘온라인 정치’를 재개했다.

전날 성균관대 특강을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각 분야의 ‘개혁 청사진’을 제시한 데 이어 네티즌과의 소통에도 복귀하면서 대권 행보를 본격화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너무 오랜만입니다. 그동안 인사 못드려 미안합니다”라고 네티즌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특히 “사실 자주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저도 많이 아쉬웠다. 지난 몇달간 참 많은 일이 있었다”면서 새누리당 공천 파동과 복당 논란 등에 대해 우회적으로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전날 성균관대 강의를 소개한 뒤 “제가 늘 주장해오던 따뜻한 보수, 정의로운 보수, 헌법가치를 말했다”며 “공화주의 철학에 기초한 보수혁명을 해야 희망을 만들 수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는 글과 함께 1시간 44분 분량의 강의 동영상도 함께 올렸다.

유 의원이 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것은 새누리당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했던 지난 2월 1일 이후 처음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