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역사왜곡 동영상 한곳에서 본다…유튜브 채널 오픈

日 역사왜곡 동영상 한곳에서 본다…유튜브 채널 오픈

입력 2016-08-10 08:51
수정 2016-08-10 08: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독도·일본군 위안부 등 서경덕 교수가 제작한 37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광복절을 앞두고 지난 5년간 제작한 일본의 역사 왜곡 관련 동영상을 한데 모아 10일 유튜브(http://tuney.kr/8GnnHg)에 올렸다.

‘일본의 역사 왜곡, 진실은?’이라는 제목 아래 독도, 일본군 위안부, 일본 전범기(욱일기), 강제징용, 야스쿠니 신사, 동해, 일본 제국주의 역사, 일본 제국주의에 맞선 영웅들 등을 주제로 한 한국어, 영어, 일어 동영상 37편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서 교수는 “광복 70년이 지난 지금도 일본은 지속적인 역사 왜곡으로 아시아 주변국들을 괴롭히고 있다.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고 전 세계 네티즌에게 올바른 역사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이 채널을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본의 역사 왜곡을 확인할 수 있는 그런 구심점이 필요했고, 스마트폰과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가고자 유튜브를 활용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이들 동영상 37편의 조회 수는 총 50만 건에 달하며,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서 홍보된 것까지 합치면 800만 건이나 된다.

육군 장병들의 정훈교육 시간과 전 세계에 나가 있는 유학생, 각국 한글학교 및 한국학교 등에서도 많이 활용했다.

서 교수는 “앞으로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도 동영상을 제작해 일본의 역사 왜곡을 전 세계에 지속해서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