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野 반헌법적 태도 도넘어…날치기 재발때 강력대응”

정진석 “野 반헌법적 태도 도넘어…날치기 재발때 강력대응”

입력 2016-09-05 09:39
수정 2016-09-05 09: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단독 날치기 좌시하지 않을 것…국회일정 전면중단 등 대응 검토”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5일 “정기국회에서 또다시 야당의 단독 날치기 처리가 재발할 경우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국회일정 전면 중단 등으로 강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정진석, “날치기 재발시 국회일정 전면 중단”
정진석, “날치기 재발시 국회일정 전면 중단”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은 작지만 강한 여당의 자세로 국정감사 등 정기국회에 임하겠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또 다시 단독 날치기 처리가 재발할 경우 국회일정 전면 중단 등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추가경정 예산안 처리와 정기국회 개회 과정에서 봤듯이 야당의 반헌법적, 반의회주의적 태도가 도를 넘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작지만 강한 여당의 자세로 국정감사 등 정기국회에 임할 것”이라며 “책임있는 집권여당으로서 국정뒷받침과 대안 제시에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독립적 헌법기관으로서 때로는 야당보다 더 매섭고 치열하게 정부를 질타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또 “상임위원회에서 법안과 예산이 날치기 처리돼 예산결산특위가 법제사법위를 거쳐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본회의까지 갈 수 있다고 야당이 믿는다는 대단한 착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20대 총선 민의는 협치였는데 야당의 합의 파기, 날치기 처리로 협치의 근본부터 흔들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제 믿을 것은 국민의 힘뿐”이라며 “새누리당은 여소야대의 엄혹한 현실 속에서 헌법과 의회주의 원칙을 지키면서 국익과 국민만 보고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지웅 서울시의원 “북아현 3구역의 원활한 추진 위해 건축심의부터 다시 받아야”

서울시의회 정지웅 의원(서대문구1·국민의힘)이 북아현 3구역 재개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법에 따라 건축심의부터 다시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북아현 3구역 재개발에 대한 건축심의 효력이 상실됐기 때문이다. 건축법 제11조 제10항에 따르면 건축심의 결과를 통지받은 날부터 2년 이내에 건축허가를 신청하지 않으면 건축심의는 효력을 상실한다. 조합은 2023년 7월 11일 건축심의 완료를 통지받았다. 조합은 건축심의 완료 이후인 2023년 11월 30일 서대문구에 사업시행계획 변경인가를 신청했으나, 서대문구는 올해 5월 20일 조합에 이를 반려 통보했다. 서대문구는 사업시행계획서에 기재된 사업 기간이 총회 결의와 상이한 점을 문제로 봤다. 조합은 사업시행계획 변경인가가 반려되자 건축심의 유효기간 등 법적 검토를 하지 않고 서울시 행정심판위원회에 행정심판을 제기했다. 서대문구청의 반려 결정을 취소하고 인가 처분을 해달라는 취지였다. 그러나 서울시 행정심판위원회는 최종적으로 서대문구의 반려 처분이 정당하다고 판단했다. 정비 업계에 따르면 조합 측은 사업시행계획 변경인가를 다시 신청할 계획이다. 하지만 정 의원은 현행법상 북아현 3구역 재개발의 건축
thumbnail - 정지웅 서울시의원 “북아현 3구역의 원활한 추진 위해 건축심의부터 다시 받아야”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