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스페인 찾아 모바일 전시회 MWC 참관

안철수, 스페인 찾아 모바일 전시회 MWC 참관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2-28 15:41
수정 2019-02-28 15: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대표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대표
연합뉴스
독일에 체류 중인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전시회 참관 차 스페인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안 전 의원 측에 따르면, 안 전 의원은 최근 1주일가량 일정으로 스페인을 방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전시회 ‘MWC(Mobile World Congress) 2019’를 참관했다.

이어 마드리드로 향해 스페인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농업 정책, 복지 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정책 현장을 돌아볼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인 방문 일정을 마치면 다시 독일로 돌아갈 예정이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MWC는 독일 베를린의 IFA(Die 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와 함께 세계 3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로 꼽힌다.

안 전 의원은 이들 전시회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으며, 작년에도 MWC 2018을 둘러보려다 일정이 맞지 않아 하지 못했다.

안 전 의원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 때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했다가 패배한 뒤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겠다”며 그해 9월 1일 1년 체류 일정으로 독일로 유학을 떠났다.

안 전 의원은 독일 뮌헨 막스플랑크연구소 방문연구원으로 해외 석학들과 교류하며 지내고 있고, 당분간 귀국이나 정치 일선 복귀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 전 의원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 통화에서 “안 전 의원이 독일 현지에서 연구활동을 하면서 미래 비전과 정책을 연구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쌓는 등 현장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아이수루 서울시의원, ‘미얀마의 봄, 서울의 연대: 함께 살아가는 오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간담회 개최

서울시의회 아이수루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비례)이자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회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회가 주관한 주관한 ‘미얀마의 봄, 서울의 연대: 함께 살아가는 오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간담회가 지난 23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미얀마 근로자, 유학생 이주민 등을 비롯한 관련 분야 종사자 등 30여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는 다문화위원회 아이수루 위원장이 축사 메시지를 전했으며, 좌장인 다문화위원회 이본아 부위원장의 진행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생인 Kay Zin Thaw의 발제 ▲재한 미얀마 학생연합회, 이사 학생회 및 민주화 활동가 Su Thazin ▲명지대학교 대학생 Htet Htet Hla Kyaw ▲건국대학교 대학원생 Kay Zin Thaw ▲천사의 집 김유경 대표의 패널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 진행이 이어졌다. 먼저 본 간담회를 주관한 다문화위원회 아이수루 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오늘 토론회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고 미래의 희망을 나누기 위해 모였다”며 간담회의 특별한 의미를 강조했다. 이어 “현재 미얀마의 현
thumbnail - 아이수루 서울시의원, ‘미얀마의 봄, 서울의 연대: 함께 살아가는 오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간담회 개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