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차은우보다 잘생긴 그분이 미모원탑…난 거울 보면 스트레스”

원희룡 “차은우보다 잘생긴 그분이 미모원탑…난 거울 보면 스트레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3-06 17:56
수정 2024-03-06 17: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6일 공개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인터뷰 영상. CAST U 유튜브
6일 공개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인터뷰 영상. CAST U 유튜브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정치인 ‘미모원탑’(최고의 미모)으로 꼽으며 자신의 외모를 “10점 만점에 7점”으로 평가했다.

6일 유튜브 채널 캐스트 유(CAST U)에는 원 전 장관이 출연한 영상이 올라왔다. 이 채널은 길거리에서 외모가 뛰어난 사람들을 즉석 인터뷰하고 이들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공개하는 콘셉트로 정치인으로는 지난해 12월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출연한 바 있다. 당시 그는 “내 외모는 10점 만점에 8점”이라고 평가했다.

진행자가 원 전 장관에게 외모, 재력, 지능 중 매력을 묻자 “지능”이라고 답했다. 그는 자신의 지능을 10점 만점에 13점이라며 “학력고사 전국수석, 서울대 들어갈 때 전체 수석, 사법시험 전체 수석했다”고 자랑했다. 원 전 장관의 영상은 2개가 올라왔는데 또 다른 영상에서는 ‘서울대가 제시한 상식기준’ 퀴즈를 풀며 지능 테스트를 하는 모습이 나왔다.

‘공부의 신’인 원 전 장관은 “가성비 높게 공부할 필요가 있다”며 자신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법고시 공부할 때는 하루에 16시간 공부했다는 사실도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짝사랑 경험을 묻자 “조국같이 잘생긴 사람만 좋아하고 그래서 옛날에는 콤플렉스가 있었다”고 답했다. 두 사람이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인 만큼 원 전 장관의 경험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발언이었다.
이미지 확대
이천수 후원회장과 함께 출연한 원 전 장관. CAST U 유튜브
이천수 후원회장과 함께 출연한 원 전 장관. CAST U 유튜브
대학 동기인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나경원 전 의원의 외모를 “99점 정도 줘야 한다”고 답한 그는 자신의 외모를 10점 만점에 7점으로 평가했다. 원 전 장관은 “외모지상주의를 싫어한다”면서도 “외모도 경쟁력이라 거울 보면 스트레스받는다”고 덧붙였다. 자신의 매력 포인트로는 눈웃음을 꼽았다.

조 전 장관과 나 전 의원이 정치인 중 손꼽히는 외모로 인정받지만 원 전 장관이 최고의 외모로 꼽은 사람은 정작 따로 있었다. 그는 정치인 미모원탑을 묻자 “당연히 차은우보다 잘생겼다고 별풍선을 받은 그분”이라고 말했다. 이는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이 외모 이상형으로 이재명 대표와 차은우 중 이 대표를 꼽은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진행자가 “누군데요?” 묻자 그는 “아는 사람은 다 안다”며 직접 언급하는 것을 피했다.

서울대 최고의 아웃풋 3명에 대해 그는 “김영삼, 윤석열 그다음 원희룡”이라고 답했다. MBTI는 ESFP라고 답했으며 매력을 보여달라는 요청에는 이천수 후원회장과 춤을 추기도 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